한국강구조학회 논문투고

게재논문의 표절 및 중복게재에 관한 조치
본 학회 논문집에 게재된 논문이 표절로 판명되거나, 다른 학술지(등재후보 이외의 학술지 포함)에 게재된 논문이 다시 게재된 것으로 판정이 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조치합니다.
  - 논문 목록 삭제
  - 논문 투고자 향후 논문투고 금지
  - 학회 홈페이지에 공지
  - 한국연구재단에 세부사항 통보

발간 목적 및 범위
한국강구조학회 논문집은 한국강구조학회의 대표적인 학술지로써 1989년 창간이래, 강구조 연구와 적용에 대한 넓은 범주의 기술적인 논문을 게재하고 있습니다.
이 논문집은 연구자를 위한 것뿐만 아니라 게재 된 연구 결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실무 엔지니어를 위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 실무 적용에 적합한 연구 결과의 논문집 참여를 환영합니다.

한국강구조학회 논문집의 활동 범위는 국한되어있지 않은 다음과 같은 영역을 포함합니다.
: 안정성, 피로, 비선형 거동, 동역학, 구조신뢰성, 내화, 설계 코드, 해석과 설계, 최적 화, 접합, 제작, 유지관리, 교량, 해양구조물, 경기장, 송전탑, 선박, 저장 탱크, 압력 용기, 항공우주, 관로.

논문투고 및 게재 안내
① 논문집 일반사항 : 에 따릅니다.
② 투고자격 : 주저자 및 교신저자는 본 학회 회원이어야 합니다.
③ 논문원고작성 : 한국강구조학회 에 따라 작성합니다.
④ 논문투고시, 본학회 논문집에 발간된 관련문헌을 서론 및 본론에 추가 인용하여 인용 문헌에 첨가해 주시기 바랍니다.
(상기 인용도는 논문상 수상의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)
⑤ 원고의 접수 : 논문은 수시접수하며, 논문집 홈페이지(http://paper.kssc.or.kr)를 통해 제출합니다.
⑥ 게재료 : 투고자는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하여 게재료 100,000원 을 납부하여야 합니다.
단, 긴급논문으로 투고한 경우에는 게재 료 300,000원을 납부하여야 합니다.
* 투고원고의 최대 쪽수는 12쪽이며, 8쪽을 초과한 경우에는 초과쪽 당 20,000원의 초과료를 부담하여야 한다.
⑦ 논문 심사 : 한국강구조학회 에 따릅니다.
1) 심사위원 위촉 : 논문심사는 관련전공 분야의 3인이 수행합니다.
2) 판정 : 무수정게재, 수정후 게재, 수정 후 재심, 게재불가, 반려 등 5가지로 합니다. (재심은 1회에 한합니다.)
3) 접수된 논문의 심사결과가 심사위원 2인 이상으로부터 "수정후 게재" 이상의 판정이 나온 논문을 대상으로 논문집편집위원회에서 최종게재여부를 결정합니다.
4) 심사후 답변서 및 수정원고를 6개월 이내에 제출하지않을시 제출된 원고에 대해 논문집편집위원회에서 "게재불가"로 심사종료할 수 있습니다.
⑧ 심사완료후 : 저자는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.

논문집 구독신청안내
한국강구조학회 논문집의 구독을 희망하시는 회원은 학회홈페이지(http:// www.kssc.or.kr)에서 구독신청 가능하며, 연간 구독료는 20,000원입니다.

한국강구조학회 논문집은 한국연구재단에 등재 된 학술지입니다.